티스토리 뷰

한국인의밥상 2월 20일 목요일 693회 “애타도록 맛있다!” 생선 애의 오묘한 세계 편 방송에 소개된 부산 달고기 애탕 식당 주소 연락처 택배 주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부산 달고기 애탕 식당 위치 메뉴 가격 택배 주문 하는곳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맛을 이어가는 달고기 애탕

부산 대연동 자갈치시장에서 조문국(51세) 씨는 매일처럼 달고기를 사러 가며, 그가 찾는 이유는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넘어서, 아버지와의 추억 때문이다. 

 

달고기는 예부터 부산에서 즐기던 온대성 물고기로, 부드러운 살과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조 씨의 아버지는 가난했던 시절, 자갈치시장에서 버려진 달고기 애로 식당을 시작했으며, 이 맛을 이어받아 조문국 씨는 애탕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 비법은 재첩 육수에 달고기 애와 양념을 넣고, 마지막에 으깬 두부를 더해 고소함을 더하는 것이다.

 



그의 집에는 달고기 애 물회도 있다. 아버지가 물려준 초장을 사용해 만든 이 물회는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독특한 영양식이다. 

 

또한, 달고기 살로 만든 전과 칼칼한 조림도 별미로, 아버지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담은 맛이다. 

조문국 씨와 아내는 이 음식들로 아버지의 기억을 되새기며, 가족과 함께 그 맛을 손님들에게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