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남주는 최근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 차은우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 중이며, 예능 미우새에도 첫 출연해 오랜만에 방송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다음은 배우 김남주의 프로필과 방송활동 및 여담 그리고 공식 팬카페와 인스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미우새 다시보기 ≫

 

미우새 재방송 보기 ≫

김남주
김남주

 

 

 
 

목차

 

1. 배우 김남주 프로필 (+ 공식 팬카페≫ 인스타 바로가기≫)

 

2. 배우 김남주 방송활동

 

3. 배우 김남주 이야기

 

 

 

 

배우 김남주 프로필

 

배우 김남주 1971년 5월 10일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출생으로 나이는 만 52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 본관은 강릉 김씨 (江陵 金氏), 신체는 키 166.3cm, 몸무게 47kg, 발사이즈 240mm, 혈액형 AB형입니다.

 

가족관계는 어머니, 언니, 오빠 2명, 배우자 김승우(2005년 5월 25일 결혼 ~ 현재), 딸 김라희(2005년 11월 2일생), 아들 김찬희(2008년 3월 5일생) 등이 있습니다.

남편 김승우 프로필 보기 ≫

김승우
김승우

 

학력은 태광중학교 (졸업), 효명종합고등학교 (졸업), 수원여자전문대학 (무용학 / 전문학사),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적 상태 불명)입니다. 종교는 천주교 (세례명: 루피나), 소속사는 더퀸AMC, 데뷔는 1994년 SBS 4기 공채 탤런트로 시작했습니다.

김남주 팬카페 보기 ≫

 

김남주 인스타 보기 ≫

김남주
김남주

 

 

배우 김남주 방송활동

 

1994년 SBS 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고, "라끄베르와 상의하세요." CF 멘트의 주인공으로 유명합니다. 세련되고 도회적인 이미지로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배우입니다.

 

외적인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아버지의 부재로 넉넉치 못한 가정에서 자랐고, 학창시절 학비가 없어 선생님들이 도와 주곤 했다고 합니다.

 

한 때 단역배우였던 아버지를 따라 배우를 지망했으나, 경제적으로 불안정하여 안정적인 직장인 공무원으로 취직했습니다. 경기도 송탄시청에서 일을 하다가, 배우의 꿈을 버릴 수 없어 3개월 만에 사표를 쓰고 1992년 미스코리아 경기 진에 당선되어 단역모델으로 활동하다 1994년 SBS 공채 탤런트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김남주
김남주

 

복귀작 <내조의 여왕>으로 '시청률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붙기 시작했고,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고,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2007년 박진표 감독의 영와 <그놈 목소리>에 출연해 전체 8위로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2010년 <역전의 여왕>으로 MBC 연기대상을 수상했고 배우 박시후, 정준호와 연기 캐미도 좋아 연장 방송을 했습니다. 2012년에도 <넝쿨째 굴러온 당신>으로 KBS에서의 첫 출연작으로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년 6년만에 드라마 <미스티>로 복귀했고, 강렬한 이미지와 선과 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으며 극중 역할 의상 고혜란룩으로 또 한번의 완판신화를 이루어냈습니다.

 

이 드라마로 백상예술대상에서 두번째 TV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고 2018년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미스티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2024년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 출연중이며, 예능 <미운 우리 새끼> 게스트로도 참여했습니다.

 

드라마 '원더풀 월드' 보기 ≫

 

김남주
김남주

 

 

배우 김남주 이야기

박지은 작가의 작품으로 복귀작 <내조의 여왕>부터 <역전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까지 세 작품에서 함께했고 대본을 쓸 때 김남주를 생각하고 쓴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당시의 신인 박지은 작가의 캐스팅 0순위 김남주에게 출연 요청을 여러번 했으나, 계속 거절당해 포기했는데 출연한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찍을 수 있는 CF는 모두 찍어봤을 정도로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배우이고, 본인도 의견을 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완판녀이자 패셔니스타로 내조의 여왕의 물결펌,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딸기우유색 립스틱, 미스티의 고혜란룩, 미스티에서 바른 립스틱은 매출이 무려 36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김남주
김남주

 

처음 도전한 정극 드라마 <미스티>에서 뉴스 앵커 역할 김남주의 출중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고, 2018 백상예술대상에서 미스티로 TV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했습니다.

 

수상 소감을 드라마의 뉴스 클로징 멘트였던 '저 김남주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연기로 시청자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라는 말로 마무리해서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2018년 5월 9일 뉴스룸 초대석에 출연해 앵커 손석희와 인터뷰를 했고 화제가 되었습니다.